COUNSEL 상담/예약
  • 온라인상담
  • 시력교정수술 검사예약
    • 자주하는 질문과답변
  • 공지사항
해당분류 에는  총 16건의 FAQ가 등록되어 있습니다.
Q시력교정 수술을 하고 난 후의 시력은 영구적인가요?
A

시력교정수술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굴절력(도수) 만큼 각막을 레이저로 깍아 편평해진 중심각막으로 굴절력을 낮추어 주어 시력 교정을 하게 됩니다.

각막은 한번 깎게 되면 거의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시력은 거의 영구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
드물게 재생으로 인한 약한 도수의 굴절이상이 발생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 부분을 수술전 미리 고려해서 보강수술까지 이루어지므로 수술 후 양호한 시생활은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.

Q라식, 라섹 수술 여름에 해도 이상 없나요?
A

라식, 라섹 수술은 계절과는 무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.

봄, 여름, 가을, 겨울 각각 수술에 있어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

하지만 이런 부분은 수술병원에서 대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수술을 여름에 할 경우, 감염의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생각 때문에 수술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, 감염예방을 위해 항생제를 사용하므로 계절과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.

Q라식, 라섹 수술을 하면 건조증이 심해지는게 맞나요?
A

건조증이 있는 경우 라식보다는 라섹수술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라식수술과 달리 라섹수술의 경우 각막상피만 제거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로 인한 신경손상이 거의 없으므로 안구건조증이 유발되지는 않습니다, 단지 수술 후 한달 정도는 눈물 흐름이 불안정해지므로 눈이 뻑뻑할 수 있습니다.

반대로 렌즈부작용으로 인한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에는 라섹수술 후 안구건조증이 상당히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Q최근에 라섹을 많이 하는 이유는?
A

예전 시력교정술은 라식을 주로 많이 했었습니다. 최근에는 라식보다는 라섹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.

이른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라섹을 많이 하는 이유는 수술시 각막절편을 얇게 만드는 것이 더 좋다는 장점 때문이기도 하고 라섹수술의 가장 큰 단점인 통증이 최근 수술에서 많이 해소되었기 때문입니다.

앞으로도 라섹수술은 수술 후 완전히 통증을 없애는 방향으로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Q시력교정수술 검사 후 가까운 거리가 언제까지 잘 안보이나요?
A

시력교정수술 검사중 망막과 정확한 굴절이상(근시, 원시, 난시 등)을 검사하기 위하여 동공을 확장시키는 검사(조절마비검사)가 있습니다. 동공을 확장시키고 눈 속 조절을 담당하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안약을 사용합니다.

이로인해 보통 3~4시간정도, 길게는 하루정도 근거리(30~40cm)를 보시는 것이 불편하거나 밝은곳에 나가면 눈이 부시게 됩니다.

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므로 불안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.

외출시 눈부실 경우에는 선그라스를 착용하시면 됩니다.

1234